물고기님들, 그간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에 쓰는 글인데 그리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서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드립니다.
6월말 경 작은 사고가 생겨서 왼손 네 번 째 손가락에 골절상을 입고 말았습니다. 그때만해도 병원에서의 첫 소견도 그렇고, 한 달 쯤 지나면 자연 치유가 될 거라 가볍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상황이 나쁜쪽으로 흘러가게 되어 며칠 전에 다시 정밀 검사를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고 서울에서 급히 수술을 했습니다. 다행히 수술은 잘 끝났고, 지금은 집으로 내려와서 회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듬더듬이지만 이렇게 자판도 칠 수 있습니다;;) 이대로만 잘 나으면 앞으로 손가락을 사용하는데에 큰 문제는 없을 거라는 것이 의사선생님의 말씀이고… 저도 그러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우선 드려야할 말씀은, 8월 11일에 예정되어있던 공연을 부득이하게 취소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저도 무척이나 아쉬운 것이, 올해의 마지막 공연으로 생각했던데다가, 수십 명이 넘는 연주자들과 함께 오래전부터 준비를 해오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지금 제 상황이 공연 취소 외에 다른 방법을 찾을 수가 없네요.
공연을 기다리신 물고기님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더불어서 너르게 이해해주십사하는 부탁의 말씀도 드립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어떻게든 잘 회복하고 재활하겠습니다. 다음에는 꼭 좋은 소식 전할게요.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폴 드림.
이파네마 말하길:
윤성님에게 서이서개그를 알리셨나요 어제 인천에서 했던 윤성님 공연보다 익숙치 않은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ㅎㅎㅎ
2018년 9월 2일 — 4:19 오후
fishwing 말하길:
많이 나으셨나요? 재활 열심히 하시고 쾌유를 빕니다.
2018년 8월 30일 — 7:16 오후
happyrecipe 말하길:
폴님!다시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으면 됩니다!!저흰 걱정 마시고 모쪼록 건강관리 잘하셔요!!!
2018년 8월 29일 — 10:48 오전
폴라리스 말하길:
괜찮습니다. 저희보다 더 마음아파하시고 속상해하실 폴님을 생각하니 속상하고 마음아프다고 투정부릴수도 없겠습니다.지금까지의 주옥같은 폴님의 곡들로 버텨보겠습니다.손가락 재활잘하셔서 부디 폴님의 연주를 듣는 날이 너무 멀지 않았기를 기도해봅니다.더운 날씨에 건강하세요.
2018년 7월 20일 — 7:46 오후
vert 말하길:
한창 날이 더워져 더 고생하고 계신건 아닐까 마음이 쓰이네요. 회복 잘 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2018년 7월 14일 — 8:10 오후
mintlatte 말하길:
저희 걱정하지마시고 치료 및 안정에 힘쓰세요! 마음 편히 지내세요… 공연이아니어도 음악들으면서 기다릴게요 .나중에 더 건강하신 모습으로 뵈요.
2018년 7월 13일 — 3:18 오후
눈꽃 말하길:
폴님. 수술이 잘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손가락이 잘 잘 붙기를…ㅠㅠ저도 예전에 두번째 손가락이 골절되었는데…가끔 춥거나 하면 시리더라구요 ㅠㅠ그때마다 파라핀치료하거나 따스한 물수건으로 덮어주곤했는데병원에서 물리치료가 정말 중요했었어요 게을러질때마다 물리치료 선생님이 혼내주셔서서다행히 잘 치료받고 잘 나았습니다.우리 뮤지션님의 귀한 손 잘 낫기를 기도해봅니다
2018년 7월 13일 — 8:09 오전
soinmul 말하길:
흑흑 ㅠㅠ 폴님 손이 잘 낫기를 기도할께요
2018년 7월 11일 — 11:58 오후
camel 말하길:
방금 소식 듣고 깜짝 놀라 달려왔어요.수술 경과가 좋다니 맘을 놓긴 하지만…속상하고 걱정 되네요…농부가 손을 곱게 쓰긴 쉽지 않으니까요.부디 별탈없이 잘 아물길 바래요.
2018년 7월 11일 — 2:20 오후
우후 말하길:
너무나 놀랐지만 수술 잘 되었다고 하니 안심이 되네요.다른 걱정은 하지 마시고 회복에만 집중해 주세요.폴의 손가락은 우리의 손가락이기도 하잖아요. 아프지 마세요ㅠ.ㅠ
2018년 7월 10일 — 2:53 오후
falling 말하길:
공연 약속에 치료와 회복에 더 맘이 쓰이셨겠어요.이제 맘놓고? 더운 여름날들 건강하게 회복과 재활에 힘쓰시며 잘 보내세요.폴님의 고운손 더 소중하게~!!
2018년 7월 10일 — 2:28 오후
summerandfruits 말하길:
미안해하지 말아요. 폴님의 손가락이 많이 걱정이 되어요. 부디 빠른 시일 내에 잘 아물고 얼른 쾌유하기를 바라요. 너무 우울해하지 마셔요! 잘 나을거고 잘 될거에요. 이렇게 소식 알려주어서 고마워요. 무리 말고, 특히 마음의 무리 말고 잘 나아요 폴님!
2018년 7월 10일 — 11:37 오전
homegirl 말하길:
운좋게도 맨앞자리 예매성공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너무 아쉽네요ㅠ 빨리 완치하시길 빌고요! 빠른시일내에 공연장에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 7월 10일 — 8:33 오전
benji 말하길:
겨울에는 만날 수 있도록, 부디 완치될 때까지 살피시길요..
2018년 7월 10일 — 3:03 오전
상한 영혼 말하길:
아구 깜짝이야… 오늘 종일 너무 바빠서 문자 확인도 못하고 있다가 공연취소랑 정승환씨 공연 예매 여부 묻는 전화 받고 폴님 부상 소식을 처음 들었어요. 전화주신 공연기획사 관계자분께 폴님은 괜찮으신거냐고 막 물어봤는데 잘 모르겠다고 하셔서 어찌나 답답하던지…. 퇴근하고 들어와 물고기 마음에 들렀더니 그래도 수술이 잘 되었다는 소식이 있어 조금은 마음을 놓았습니다 . 공연 취소의 아쉬움이야 말로 다 할 수 없지만 무리해서 공연 강행하지 않고 빨리 정밀검사를 받으셔서 그나마 다행이에요. 마음 편히 쉬시면서 꼭 재활치료 잘 받으시길… 그 섬섬옥수로 기타 연주 다시 들려주시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폴님~ 열심히 준비한 공연 못 보여주셔서 속상하시겠지만… 힘내세요.
2018년 7월 9일 — 10:53 오후
skawl7056 말하길:
꼭 쾌유하시길 바랄게요!!ㅠㅠ잘 챙겨드시고 오래오래 건강해주세요!!
2018년 7월 9일 — 5:37 오후
라비치 말하길:
꼭 이전과 같은 상태로 돌아오길 기도할게요.그러시진 않겠지만 괜시리 무기력해 지진 않으셨음 해요ㅠㅜ저는 손가락 찢어져서 수술했을 때 뭘 해도 손가락때문에 불편해서 우울하고 무기력해지더라구요…여튼 파이팅 폴님!
2018년 7월 9일 — 2:50 오후
이파네마 말하길:
다음 공연 기다릴게요. 다른 물고기들과 같은 마음이에요. 아쉽지만 걱정되고 또 걱정되는..푹 쉬고 후유증 없이 오래오래 연주하고 공연할수있길 바랍니다.막 팔순때도 공연해야돼요(농담 ㅎㅎ)
2018년 7월 9일 — 11:12 오전
페퍼민트 말하길:
완쾌하세요 폴님. 소식 전해주셔서 고마워요. 여름 건강히 보내시길- 화이팅!
2018년 7월 9일 — 10:41 오전
유리구두 말하길:
방금 전 공연 변경 문자 메세지를 받고
어찌나 놀랬던지요.
손가락 부상이라니요ㅠ
수술은 잘 되셨다니 다행이예요.
요즘 정신없이 바쁘게 지내면서
다음달 공연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는데
보고 싶었는데
많이 아쉽긴 하지만
폴님 회복이 젤 우선이죠.
에고~ㅠ
어서 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완쾌하셔서 다음에 멋진 모습으로 만나요~♡
2018년 7월 9일 — 10:36 오전
beringoo 말하길:
인터파크 문자를 받고 얼마나 깜짝 놀랐던지.. 물고기 마음에 접속하니 다행히(?) 폴님이 자세히 올려주신 글이 있어 그나마 조금 놀란 가슴 진정을 시킬 수 있었네요.수술 잘 끝나셨다니 회복도 잘 하시길 바라고, 다시 기타잡고 만나게될 언젠가의 그 날을 기다려볼게요. :)
2018년 7월 9일 — 10:25 오전
amro 말하길:
그래도 수술이 잘되었다니 다행이네요..요양잘하시고 쾌차하세요. 다음공연에서 뵈요
2018년 7월 9일 — 9:59 오전
baram 말하길:
폴님 괜찮으세요-? 부디 완쾌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미안한 마음, 조급한 마음, 모든 걱정들은 접어두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회복하시는 것에만 마음주세요. 쉬시는 동안 좋은 것들로 맘도 몸도 채워지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노래 해 주세요. :) 고맙습니다. 언제나,
2018년 7월 9일 — 9:46 오전
Gemma 말하길:
너무 놀랐는데, 그래도 수술이 잘 끝났다니 다행이네요 그동안 많이 힘드셨을것 같아요.. 공연은 아쉽지만 마지막이 아니기에 정말 정말 괜찮습니다. 수술 이후가 더 중요하니 몸관리 잘 하시고, 잘 드시고 종종 물고기 마음에는 소식 들려주세요. 화이팅입니다!!!!!
2018년 7월 9일 — 9:41 오전
닉네임 말하길:
수술 무사히 잘 마치셔서 다행이예요. 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많이 아프셨겠다. 뼈는 무사히 제자리 찾아 잘 붙을거예요. 그리고 금방 회복 되실거예요. 왠지 그럴것 같아요. 잠들기 전마다 기도 할거거든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다행이예요. 그리고 어서 빨리 더 튼튼하고 더 섬세한 손가락으로 단단해지길….그나저나 연주자만 수십명이었다니…. 왠지 세션분들께 나도모르게 죄송하기도 하고 그렇네요.폴. 몸 조리 잘하세요. 근처에 계신다면 사골이라도 푹~고아 드리고 싶은 마음. 이네요. 공연은 다음에 언젠가 다시 정말 멋지고 예쁜 모습으로 다시 만들어 주실거란 믿음이 있으니 사골을 끓이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공연이 취소 되는것은 올 여름 가장 큰 기쁘고 행복한 일이 취소 되는 것이 겠지만 지금은 하나도 중요하게 생각되질 않습니다. 그것보다 더 많이 폴이 몸도 마음도 신경도 근육도 건강해 지길 기도할게요.그나저나 농사일은…..폴님 가족 화이팅!!!!
2018년 7월 9일 — 2:33 오전
chaassoom 말하길:
제목만 보고서 마음이 덜컹 내려앉았어요. 혹시라도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모든 음악활동을 접… 그런 내용일까봐 조마조마했어요. 팬의 마음으로, 폴님의 행복을 빌어드려야지마는- 9집, 10집, …이 나오지 않는다면 나는 너무너무 슬플 것만 같은데 어떡하지 하면서요. 다행히(?) 기우였네요.그럼에도, 부상 소식에 마음이 아프네요. 무사히 회복하시길.(+)공연도 공연이지만 이 여름 귤농사는 또 우짜시나 걱정이 됩니다. 물도 주고 비료도 만들고 멕이고 약도 주고 해얄텐데 T_T..
2018년 7월 9일 — 1:01 오전
ciiz 말하길:
섭섭하지만 다음을 기약하며…얼른 쾌차하시기만을 바랍니다. 저는 오른손 검지에 이틀째 붙어있는 반창고도 참 거슬리고 불편하던데 말이지요. 깨끗이 완치되도록 조심조심하시고요~
2018년 7월 8일 — 9:34 오후
mizhin 말하길:
글의 제목도, 서두에서도 손가락얘기하셔서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네요….그나마 다행입니다. 꼭 완쾌하셔서 공연장에서 뵐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 7월 8일 — 9:14 오후
Grace 말하길:
빠른 회복을 빕니다 좋지못한 소식이라도 소식 나눌 수 있어서 다행이고 그렇습니다 좀 쉬어가시라는 뜻으로 알고 다음번에 더 기쁘게 만나요 얼른 얼른 나으세요!
2018년 7월 8일 — 8:54 오후
nicholas 말하길:
폴님~아프지마요. 손으로 할 일이 무지 많은 폴님인데 손가락 다쳤다는 소식에 마음이 찢어집니다. 그래도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하니 정말 다행입니다. 올 여름 폴님 공연 기다리고 있었지만 하나도 중요하지 않고요, 충분히 휴식하시고 재활하셔서 예전 처럼 아름다운 기타 연주 들려주세요. 빨리 회복 되도록 기도하고 기도하께요.폴님 힘내시고 꼭 회복하세요.
2018년 7월 8일 — 8:28 오후
mkcafe 말하길:
휴~~얼마나 놀랬던지요.
손가락 부상이라 또 한번 덜컹..했는데..
완전치료 된다니..그나마 다행인데..그래도
걱정이됩니다… 여러모로 맘이 불편하시겠지만 제발 치료에만 전념하시고 빨리 완쾌되시길
빌어요..
2018년 7월 8일 — 6:53 오후
미스터차 말하길:
친애하는 폴님. 놀래라. 괜찮으신거죠?그리 좋지 못한 소식이라길래 더 나쁜건줄 알고 마음이 다급해졌었다구요. ㅠㅠ공연소식을 듣고는 신났었는데 아쉽군요. 그래도 수술도 잘 받고 회복 중이시라니 다행입니다.저는 괜찮으니 여름날, 마음 덧나지 않게 걱정마시고 푹 쉬어요. 초복 중복 말복이 지나면 회복 하실꺼예요. ㅋ 뭐좀 많이 드세요 :-)그럼, 안녕히.
2018년 7월 8일 — 6:51 오후
炫 말하길:
깜짝 놀라서 들어왔지만, 그래도 다행입니다.폴님의 음악을 오래오래 듣고 싶은 물고기 여러분도 모두 같은 마음일 것이라 생각합니다.무리하지 마시고, 얼른 좋아지시길 진심으로 빌게요.
2018년 7월 8일 — 6:36 오후
봄눈 말하길:
ㅠㅜ 아ㅠ 공연도마음아프지만 다치신 게 더 마음 아파오네요ㅠ 꼭 잘 쾌유 되실거에요~!! 폴님 건강히 회복하시길~ 올만에 억지로라도 쉬시라고; 주어지는 안식의 여름이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2018년 7월 8일 — 6:14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