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Close

12월 9일 물고기마음 트래픽 초과 사태 – 공지 지연 관련

안녕하세요, 물고기마음 관리자입니다. 

먼저 오늘 (12월 9일) 한정판 앨범 구매 링크 공개 관련, 트래픽 초과로 홈페이지가 마비되었던 것, 따라서 한정판 구입 링크 공지가 늦어진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어떤 일이 있었는지, 현재 어떤 상황인지, 앞으로는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말씀드릴게요. 

오늘 오전, 제가 파악하기로는 약 10시 20분경에 트래픽 초과로 물고기마음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경우 호스팅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트래픽 리셋을 해야 하는데요, 사정상 제가 트래픽 리셋을 할 수 없고 폴님 본인께서 직접 호스팅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폴님은 오늘 귤 수확을 하시느라 컴퓨터를 사용하실 수가 없었고요. 그래서 홈페이지 복구가 늦어졌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더욱 더 상황이 안 좋게 되었던 것은 홈페이지가 마비된 상황에서 CJ몰에 한정판 앨범 판매 링크가 공개되었고 (대략 10시 20분 경이었습니다), 두시간여만에 판매가 종료된 것이었습니다. 물고기마음을 통해 알려드리지 못한 상황에서 링크가 열렸고, 그것도 약 20분가량 지연되었고 (그 사이 많은 분들이 초조해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링크 오픈 뒤 CJ몰 내에서의 검색에서도 무언가 문제가 있었고, 그리고 짧은 시간에 모두 판매가 되어 버려서 많은 분들이 기회를 놓치게 되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일련의 상황동안 많은 분들이 겪으셨을 불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CJ쪽의 설명으로는, 쇼핑몰의 서버쪽에서 페이지를 공개하기까지 딜레이가 있었다고 합니다. 공연 티켓 예매 시스템처럼 시간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지연 가능성에 대해서도 미리 말씀드렸어야 하는데 미처 그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해적방송을 계속 보아오신 분들께서는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감귤, 그리고 동화책을 포함한 앨범 발매는 폴님께서 감귤 농사를 시작하시면서 (혹은 그 전부터) 계속 생각해 오셨던 부분입니다. 이걸 어떻게 팬 분들께 전해드릴까, 라는 부분에 대해서도 오래 고민해오셨고, 실제로 물고기마음 내에서의 직거래까지 고려했었고요. 여러 현실적인 고려 끝에 (결제 시스템, 세금, 농산물 판매 관련 규제 등등) 최선이리라 믿고 결정한 형식이 홈쇼핑입니다만, 이 형태를 택하게 된 본의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 

여러 모로 물고기마음에도, 안테나뮤직에도, 쇼핑몰 측에도 처음인 일이라 미숙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매끄럽지 않은 진행으로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다만, .. 음악이 만들어지는 시간동안 함께 마음을 들여 기른 감귤을 함께 전달하고 싶었던 마음만은, 그래서 좀 더 신선하게 전해드리려 안테나 뮤직분들이 하루 종일 1톤의 귤을 수확하신 오늘의 마음만큼은,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내일 홈쇼핑 생방송이 끝날때까지 더 이상의 잡음이 나오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앞으로 한정판 관련 진행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자면요.. CJ몰에서 예약판매 물량이 모두 소진되었기 때문에, 남은 물량은 모두 홈쇼핑 생방송 (11일 새벽 두시) 시간에 풀릴 예정이고, 매진되는 시점에 판매가 종료됩니다. 정확하게 몇 개가 남아 있는지는 전해듣지 못했습니다만, 약간 서두르시는 편이 좋을 것 같다고 합니다. 지난 공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CJ몰 앱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전해듣기로는 PC의 웹브라우저에서는 불가능하고,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구입을 하실 수 있지만 불안정할 수 있어 앱을 통해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하네요. 홈쇼핑 서버 역시 오픈시간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라서 그 때에도 약간 (오 분 가량)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홈쇼핑 시간에 구입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