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Close

루시드폴 10집 «목소리와 기타», 11.17 온/오프라인 발매 안내

목소리와 기타 예약판매 커버 이미지

안녕하세요,

올 봄에 선공개 음원이 발매되었던 루시드폴 10집 «목소리와 기타»가, 봄에 말씀드렸던 대로 손에 잡히는 형태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LP와 카세트로 발매된다고 하고요, 선공개되었던 세 곡 외에 다섯곡의 음원도 함께 디지털로 공개됩니다.

기획사에서 공개한 상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루시드폴 10집 <목소리와 기타>
Lucid Fall 10th Full Album <Voice beside Guitar>

루시드폴의 열번 째 정규 앨범 <목소리와 기타>가 11월 17일 발매됩니다.

이번 앨범은 지난 5월 싱글 앨범으로 선공개 된 곡들을 포함해 총 8곡으로 구성되었으며, LP와 카세트 테이프로 제작되었습니다. LP와 카세트 테이프는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11월 2일부터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LP와 카세트 테이프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어 예약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약 판매 시작일 이후 각 예약 판매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P & 카세트 테이프 예약 판매 안내

  • LP & 카세트 테이프 예약 판매 안내
    • [온 / 오프라인 발매 일정] 2022년 11월 17일 (목)
    • [온라인 예약 판매 기간] 11월 2일 (수) 8일 (화) 오후 2시 ~ 발매시까지
    • [온라인 예약 판매처]
      • LP: 김밥레코즈, 29CM(사이트 이름을 클릭하시면 판매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카세트테이프: 29CM

[Tracklist]

<SIDE A>
1. 한 줌의 노래
2. 사피엔스
3. 진술서
4. 섬고양이
5. 용서해 주오

<SIDE B>
1. 홍옥
2. 알바트로스
3. 달맞이꽃


루시드폴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
루시드폴과 그의 기타가 써 내려간 역사가 담긴 앨범, LP와 카세트 테이프로 탄생!

“나의 기타에는 ‘LUCID FALL’이라는 낯익은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23년 동안 한결같이 새겨져 있던 그의 이름표를 본 어느 날, 문득 나는 ‘어, 너도 루시드폴이네’하며 웃고 말았습니다.”, “그와 나, 둘만의 소리로 채운 음반을 만들고 싶다. 그런 생각은 오래전부터 했지만, 막상 시작하고 보니 참 막막했습니다. 목소리가 기댈 곳이란 오직 기타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또 그에게 마음껏 기대다 보니 쓸쓸했던 마음 한구석이 조금 환해진 기분도 듭니다. 아마도 그의 나긋한 온기가 조촐한 목소리를 마냥 감싸준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라이너 노트 발췌)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과 그의 음악 인생을 함께해온 기타 ‘루시드폴’. 루시드폴의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는 가수 루시드폴의 목소리와 기타 ‘루시드폴’의 소리만으로 이뤄진 앨범이다. 가수와 기타가 하나의 이름을 가진 것처럼 각각의 소리들이 경계를 허물고 마치 하나가 된 듯 어우러진다. 열 번째로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 그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기타’로만 구성한 점에서 기념비적인 앨범으로 기억되기에 충분하다.

또한 앨범명처럼 ‘목소리와 기타’라는 단 두 가지 소리만으로도 감동을 선사하며 리스너로 하여금 '소리'의 본질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하는 한편, 가요계 대표 ‘음유시인’으로서 이번 앨범 역시 지난한 세월 동안 더욱 단단해진 고백들을 담아, 아름다운 노랫말들로 마음을 울린다.

그림책 <물이 되는 꿈>으로 음악과 미술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였던 이수지 작가가 앨범 아트웍을 맡았고, Nils Frahm, Kings of Convenience 등과 작업한 독일의 엔지니어 Norman Nitzsche가 마스터링과 래커 컷으로 참여했다. LP와 카세트 테이프는 탄소중립 운송, 신재생 에너지 사용 등 친환경적 LP 제작을 선도하는 네덜란드의 Deepgrooves SV에서 제작되며, 24bit/96kHz의 고음질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LP Details] 
- 12” 140 Grams 1LP (Yellow Vinyl) 
- Gatefold Sleeve 1ea 
- Inner Sleeve 1ea 
- Insert 1ea 
- Miniature Coaster, Coaster Case 1ea 
- Download Card (24 bit/96 kHz wavs) 1ea

[Cassette Tape Details]
- Cassette Tape 1ea
- J-Card 1ea
- Download Card (24 bit/96 kHz wavs) 1ea

LP 구성품 이미지